HP Stream8 은 윈도우용 탭입니다.

안드로이드 탭보다는 활용도가 높을 줄 알았는데

앱 등이 탭보다는 일반 PC나 노트북에 맞춰져서 상대적으로 화면이 작은 탭에서 사용하기는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 자체는 5핀 충전만 지원되고 외장 디스플레이를 연결은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내장 메모리도 32G 입니다. 외장메모리 추가 장착도 뒷커버를 분리한 후 장착이 가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동영상 감상, 이북뷰어, 음악 감상 등으로 사용해볼까 생각했었습니다.

 

동영상 감상은 PC에서 사용하던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다만 화면이 작다보니 메뉴의 글자가 상대적으로 작게 보여지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동영상을 장시간 시청시 발열등에 취약한 면도 있었습니다.

외부 스피커 출력이 약한 것인지 폰의 외부 스피커 기능보다도 불편했습니다. 

이어폰을 꽂아서 이용해야 할 것같습니다.

 

음악감상 역시 PC에서 사용하던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거나 윈도우 기본앱을 이용하면 되는데

절전 모드시 자동 종료됩니다. 음악 감상용으로 이용하고자 한다면 자동 절전 모드는 꺼놔야 할 것같습니다.

이어폰이나 스피커로 들으면 괜찮습니다.

 

이북뷰어는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PC에서 사용되는 앱들이 다 두개 페이지가 출력되는 형태인데

탭 자체는 작아서 두 페이지가 출력될 경우 글자가 작게 출력되어 보기에 좀 불편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탭 환경에서 사용할 만한 가벼운 앱들이 출시되면 좋을 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게는 가벼워서 괜찮았으나 실질적인 사용빈도는 떨어져서 

안드로이드 탭이 더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용량적인 측면에서 윈도우 탭이라면 최소 64G 이상 최대한 용량이 큰 모델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북용도로 생각하신다면 전용앱이 잘 찾아보셔야 할 것같습니다.

 

 


Posted by 견적의삶
,